본문 바로가기

리뷰/어플리뷰

가계부 추천 어플 '편한가계부' 초보자도 사용하기 편하고 쉬움

반응형

 

가계부 추천 어플 '편한가계부'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산 관리를 하는데 필수 어플, 부자가 되기 위한 필수 어플인 가계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내 돈 관리를 하려면 우선 소비부터 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소비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가계부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미 지난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가계부 어플들을 소개해드렸는데, 오늘은 제가 몇년째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가계부 추천 어플 '편한가계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편한가계부 어플은 무료와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현재 저는 유료버전을 사용 중인데, 무료와 다른 점은 광고가 나오지 않고, 자산 개수의 제한(15개)이 없으며, PC 가계부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만약 PC 가계부를 이용할 필요가 없거나, 자산의 개수가 15개 미만이라면 무료 어플만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를 통해 '편한가계부' 어플 검색 후 다운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빨간색 배경에 흰색 돼지저금통 모양으로 매우 심플한 썸네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어플을 실행합니다.

 

 

 

편한 가계부 어플의 메인 화면입니다. 매우 깔끔하고 보기 편하게 되어 있어서 초보 사용자에게도 강추하는 가계부 추천 어플입니다.

 

 

 

상단에는 네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첫번째 메시지 그림을 누르면, 문자함과 연동됩니다. 편한가계부 어플의 경우 휴대폰으로 수신된 문자를 가져와 바로 가계부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드를 사용하고 문자를 받게 되면 그 문자를 가계부에 자동입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내가 일일히 가계부 어플에 들어가서 타이핑을 하지 않아도 내 소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별모양은 자주 사용하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계부 탭에서 내역을 선택한 후, 우측 하단을 보면 '자주사용' 버튼이 있습니다. 자주사용을 선택해 놓으면 별모양 내역에 저장되어 쉽게 불러오기를 하고 가계부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어플 이름답게 정말 편한 가계부 작성법 입니다.

 

그다음 검색과 필터링을 통해 내 수입 및 지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하단에 동그란 메뉴가 두 개 있습니다. 작은 동그라미는 메모 기능이며, + 는 가계부 내역을 작성하는 버튼입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수입이나 지출, 이체 등의 가계부 내역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자산을 등록하려면 연필 모양을 선택한 후 사용자에 맞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한가계부 무료 버전에서는 총 15개까지 자산 입력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설정으로 들어가면 설정관리, 문자설정, 백업/복원, 스타일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PC 가계부의 경우 유료버전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설정관리에서는 자산 그룹, 설정 관리와 카드이용실적 반영 여부 등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달 고정 수업이나 지출의 경우 '반복관리'를 통해 미리 등록해 놓으면 자동으로 편한가계부에 입력이 됩니다. 급여 입급이나 보험료 이체 등을 등록해 놓고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편한가계부 문자설정에서는 SMS 문자 자동 입력 기능 등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수신거부 문구나 전화번호도 관리하여 불필요한 문자들은 자동 등록이 되지 않도록 할수 있습니다.

 

 

편한가계부 백업/복원 기능은 아마 가장 중요한 부분일듯 합니다. 혹시 휴대폰을 변경할 때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편한가계부 어플의 경우 구글드라이브, 휴대폰 자체, 메일 등으로 백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식의 백업과 복원을 제공하기 때문에 추후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사이에서 휴대폰을 변경하여도 어플을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백업/복원 기능의 경우 내가 설정해놓은 모든 부분이 백업/복원 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시 셋팅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줍니다.

 

 

이러한 기능이 편한가계부 어플을 당당하게 가계부 추천 어플로 손꼽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나에게 맞는 가계부 어플을 찾지 못했다면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한 편한가계부 어플을 한 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가계부 추천 어플 '편한 가계부'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어플리뷰] - 가계부 어플 추천 : 뱅크샐러드 리뷰

 

가계부 어플 추천 : 뱅크샐러드 리뷰

 안녕하세요.  어플 리뷰어 콰지맘입니다.  요즘 통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통합금융 서비스란 이곳 저곳 흩어져 있는 나의 금융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

kwaziimom.tistory.com

[어플리뷰] - 가계부 어플 추천 : 네이버가계부 pc 모바일 연동 가능

 

가계부 어플 추천 : 네이버가계부 pc 모바일 연동 가능

 안녕하세요.  어플 리뷰어 콰지맘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뱅크샐러드라는 가계부 어플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뱅크샐러드 어플은 최근에 나온 가계부 어플인 반면 오늘은 스마트폰 초창기부

kwaziimo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