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정보

구글 애드센스 계좌등록으로 첫 수익 인증 : 애드센스 지급일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계좌등록으로 첫 수익 인증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계좌등록 후 첫 수익을  받은 일상을 적어보려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약 4개월이 되어 갑니다. 그 사이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고, 애드센스 광고를 개제한지는 약 두달 정도 되었습니다. 이 기간동안 핀번호가 발송되지 않아 핀번호 재발송 우편물을 한 번 더 신청하기도 했었습니다. 추석 연휴가 있어서 그랬는지 첫번째 핀번호는 거의 8주가 되어 도착하였고, 두번째 재발송 요청한 애드센스 핀번호는 4주만에 왔습니다. 그사이에 구글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와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을 통해 첫 수익이 나면 지급받을 준비도 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제 이전 포스팅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일상리뷰] - 구글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 초보자를 위한 SC은행 통장 개설 (1)

[일상리뷰] - 구글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 초보자를 위한 SC은행 통장 개설 (2)

[일상리뷰] -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 초보자도 5초면 끝!!

[일상리뷰] -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및 등록 : 두번째 무효트래픽은 여전함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를 두달간 운영하면서 무효트래픽으로 인한 광고 개제 중지가 계속 되고 있어서, 한달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노출도, 클릭도 전혀 없는 시간이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도 여전히 무효트래픽으로 인한 광고 개제 중지 중입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구글 애드센스 광고 개제 중지 중이지만 그동안 쌓인 수익은 지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저처럼 무효 트래픽으로 광고 개제 중지 중이시라도 그동안 쌓인 수익이 100달러 이상이라면 지급은 가능하니 꼭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과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은 해 놓으셔야 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좌등록이 되어 있다면 애드센스 지급일은 매달 21일 입니다. 매달 정한 기준에 수익금이 도달하면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위와 같이 '최근 지급 내역 확인 필요'라는 제목의 메일을 받게 됩니다. 매달 정한 기준은 기본이 100달라이며, 본인이 모아서 받고 싶다면 최소 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은행 수수료가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은 300달러까지 무료, 타 은행은 100달러 까지 무료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생각하셔야 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최근 지급 내역 확인 필요라는 메일을 받아도 블로거가 따로 할 일은 없습니다. 그냥 기다리시면 됩니다.

 

 

듣자하니 구글 애드센스의 지급 방식은 애드센스에서 각 은행으로 송금하면 은행 직원이 각자의 통장에 입금을 해주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지역에 따라 21일 바로 입금되거나 2~3일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22일(목) 새벽 메일을 받았고, 23일(금) 아침 SC제일은행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아마 본인 확인 등을 위해서 였을듯 합니다. 다른 일을 하고 있어서 전화를 못받았으나 조금 후 애드센스 수익금은 바로 SC제일은행 외화통장으로 입금완료 되어 있었습니다. 딱히 전화 통화를 하지 않아도 입금은 되는 것 같습니다.

 

8월 수익 : 100달러 미만으로 지급 되지 않고 이월

9월 수익 : 9월 수익 + 9월 수익이 100달러 넘어감

10월 초 : 8~9월 수익 정산, 지급액 결정

10월 21일 :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 지급

10월 22일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메일 받음

10월 23일 : 구글 애드센스 계좌로 입금됨

 

 

SC제일은행 어플을 통해 입금 확인을 할 수 있으며, 메인 화면에서는 환율 계산이 되어 한화로 얼마정도인지도 나옵니다.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광고 개제 제한이 아니었다면 조금 더 수익이 나오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과 함께 언제쯤 무효 트래픽 문제가 해결될지 걱정이 됩니다. 벌써 한달이 넘게 광고가 나오지 않고 있는데 다음달에는 수익 최저 기준 100달러도 달성하지 못하겠습니다. (최대 30일이지만 그 이상이 될 수도 있다고 하더니, 정말 그 이상이네요 ㅠㅠㅠㅠ)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완료에 첫 수익금도 입금 받았으니, 빨리 무효 트래픽 문제가 해결 되기를 기다려 보며 오늘 포스팅을 마칩니다.

 

[일상리뷰] - 애드센스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 제한, 무효트래픽 문제

[일상리뷰] -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