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어플리뷰

일상 여행 기록, 운동 식단 인증을 위한 타임스탬프 어플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플 리뷰어 콰지맘입니다.

 갑자기 급하게 메모를 해야 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펜과 종이를 찾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요즘은 누구나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휴대폰 어플을 이용해 메모를 작성하거나 사진 촬영, 음성 녹음, 동영상 녹화 등으로 메모를 대신하기도 합니다. 휴대폰에서 제공하는 기본 어플로도 충분히 간단한 기록이 가능하지만, 오늘은 조금은 특별한 어플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타임스탬프라는 어플입니다.

 

 

기록 어플, 시간 인증 사진 어플

 

 

 

 타임스탬프 어플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시간이 표시되는 사진 어플입니다. 일상 기록, 여행기록, 운동 인증, 식단 인증, 다이어트 인증, 아기 성장 사진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저 콰지맘은 타임스탬프 어플을 다이어트 식단 인증용과 여행용으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임스탬프 어플은 매우 간단하고 심플한 어플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타임스탬프 어플을 Google Play(구글플레이)나 App Store(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타임스탬프로 검색하면 여러 종류의 어플이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타임스탬프 어플은 아래 사진과 같이 흰 바탕에 검은색으로 시계 모양이 있는 어플입니다. 다른 어플들도 비슷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골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타임스탬프 어플을 처음 실행하게 되면 사용방법을 알려줍니다. 하단 메뉴 가운데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콰지맘은 키보드를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사진을 찍으면 오른쪽 상단에는 타임스탬프라는 워터마크가 나오고, 하단 왼쪽으로 사진을 찍은 날짜와 시간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날짜와 시간은 사진을 찍는 순간의 시간으로 입력되며 임의로 바꾸실 수 없습니다.

 

 

 

 

 

 화면 중간에 메뉴가 나오고 편집을 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의 페인트 통 모양을 누르면 글자 색상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흰색과 검은색만 이용 가능합니다. 가운데 도장(스탬프) 모양을 누르시면 타임스탬프 모양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날짜와 시간을 화면의 하단, 중간, 상단, 왼쪽, 오른쪽 등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타임스탬프의 틀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임의로 위치를 선정하실 수는 없습니다.

 

 

 

 

 

 콰지맘은 타임스탬프 어플의 Box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네모 모양의 액자 틀과 함께 날짜와 시간의 폰트도 바뀌었습니다. 

 

 

 

 

 

메뉴의 워터마크를 해지를 누르시면 광고 한편을 보신 후 오른쪽 워터마크가 사라지게 됩니다. (유료 버전 사용시 광고 시청을 할 필요 없으며, 다양한 타임스탬프 양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무료 버전으로도 어플의 역할은 충실히 할 수 있습니다.)

 

 

 

 

 

 

 콰지맘은 사진의 제목도 간단하게 입력해 보았습니다. 메뉴의 T 를 눌러주시면 글자 입력이 가능하며, 입력 후 위치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정과 편집이 완료되었다면 해당 사진을 저장하거나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타임스탬프 어플은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사진을 찍는 순간의 날짜와 시간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따라서 타임스탬프 어플을 이용하여 일상 사진이나 여행 사진을 찍어두면 언제 이 사진을 찍었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예전 필름 카메라 사진 하단에 주황색 날짜가 나오던 것 처럼 말입니다. 일상이나 여행 기록뿐 아니라 다이어터들에게는 운동이나 식단을 인증할 수도 있고, 우리 아이들의 성장 모습들을 담아 놓을 수 있는 타임스탬프 어플을 한 번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상으로 타임스탬프 어플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함께 공유하실 정보가 있으시다면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