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컴퓨터, 휴대폰 활용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중지했습니다 오류 해결법

반응형

 

  앱을 중지했습니다. 오류

 

갑자기 잘 사용하던 어플이 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을 비롯한 몇몇 앱들이 앱을 중지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면서 23일 오전부터 안드로이드 폰인 삼성의 갤럭시나 LG 휴대폰이 갑자기 먹통이 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카톡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나 주식 관련 앱 등 대부분의 어플을 실행할 경우에 앱을 중지하였습니다라고 알림창이 뜹니다. 

 

핸드폰 오류 해결방법

 

제조사들 말로는 아직 원인이 밝혀지지는 않았디만 핸드폰의 시스템 어플인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WebView)가 최신 업데이트 되면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핸드폰들의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웹뷰는 각종 어플을 사용할 때 웹 콘텐츠를 표시하도록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기본적으로 핸드폰에 설치가 되어 있는데, 업데이트를 한 이후에 기존에 잘 사용하던 앱들과 충돌이 발생하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원인을 찾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임시방편으로 웹뷰 앱을 제거하면 앱을 중지했습니다.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거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웹뷰를 검색한 후 제거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해결방법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오류 해결방법입니다.

제조자에서 제공하는 방법과 제가 실제로 진행한 방법 두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사진도 함께 첨부하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1. 제조사 제시 방법

 

삼성 갤럭시 핸드폰의 경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 선택 > 더보기 > 업데이트 삭제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가 검색되지 않는다면 설정 > 애플리케이션 > 크롬(Chrome) 선택 > 더보기 > 업데이트 삭제 등의 차선책을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LG 핸드폰의 앱을 중지했습니다. 먹통 문제도 웹뷰 충돌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설정 > 앱 / 앱 및 알림 > 앱 정보 >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 > 저장 공간 > 데이터 지우기 방법을 실행하거나 설정 > 앱 / 앱 및 알림 > 앱 정보 >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Android System Webview) > 우측 상단 점 3개 모양 선택 > 업데이트 제거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2. 공통 방법 (사진 첨부)

 

제가 직접 해결한 방법입니다. 사진과 함께 설명해드리며, 삼성 갤럭시와 LG 폰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같은 방법으로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핸드폰에서 구글 플레이로 들어갑니다. 해결 방법은 웹뷰 앱을 제거하면 되지만 다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될 수 있으므로 먼저 업데이트 설정을 변경해보겠습니다. 구글플레이가 실행되면 가장 위쪽 검색창 왼쪽의 삼선을 눌러 메뉴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메뉴를 살펴보면 설정이 보입니다. 설정으로 들어간 후 중간에 보면 앱 자동 업데이트가 있고, 보통 Wi-Fi에서만 앱 자동 업데이트 등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팝업창이 나오면 모든 네트워크에서, Wi-Fi에서만, 앱 자동 업데이트 안함 세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마지막의 자동 업데이트를 안함으로 변경한 후 완료를 해줍니다.

 

 

검색창에서 webview 를 찾습니다. 가장 처음으로 Android 시스템 WebView라는 앱이 확인됩니다. 업데이트를 누르면 안되고, 어플 명칭을 누르면 세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때 왼쪽의 제거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앱을 삭제하면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앱을 중지했습니다. 오류가 해결됩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이번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문제는 국내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다른 국가에서도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이후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기다려 봐야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개인 안심번호발급 카카오 네이버

개인 안심번호발급 19일부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안심번호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는 기존에 코로나로 인한 카페나 식당 방문 시 수기명부를 작성할 경우 이름과 지역, 핸드폰 번호를

kwaziimom.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요즘은 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드사마다 다양한 혜택들이 존재하다 보니 여러장의 카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카드를 여러장 사용하다 보니 각 카드사별로 포

kwaziimom.tistory.com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지난 시간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은 공인인증서를 컴퓨터나 이동식 디스크인 USB에 저장하여 사용하실 겁니다. 하지만 요즘은

kwaziimom.tistory.com

 

로보 어드바이저 파운트 투자 어플 후기 리뷰

로보 어드바이저 파운트 투자 후기 요즘 급여만으로 살아가기는 어려운 시대입니다. 그래서 주식, 펀드, 부동산 등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투자 어플 중 로보 어드바이

kwaziimo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