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플 리뷰어 콰지맘입니다.
요즘 코로나 여파로 인해 대중교통보다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장 차를 구입하기는 어렵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는 마음이나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오늘 콰지맘이 카쉐어링 어플을 하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가수 청하가 광고하고 있는 피플카 어플입니다. 일명 '청하 피플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카쉐어링 어플
렌트카 어플
피플카는 지난번 소개해드린 쏘카나 그린카 어플처럼 카쉐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이미 쏘카가 카쉐어링 업계에서 한 자리 차지하고 있는데, 후발로 뛰어든 피플카는 과연 어떨지 한번 사용해 보았습니다. 청하 피플카 어플은 Google Play(구글플레이)나 App Store(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청하 추천 피플카 어플의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피플카 어플을 실행하면 상단 왼쪽 삼선을 눌러 기본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스마트키 기능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콰지맘이 한 번 피플카를 불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과 사용 시간을 설정해보겠습니다. 피플카의 경우 30분 단위로 사용 시간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잠깐 외출시 매우 편리합니다. 지역 설정 후 화면 하단의 여기로 렌트카 부르기를 누릅니다. 주변 영업소들이 검색됩니다. 가까운 곳을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피플카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 가입은 카카오톡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 페이스북 아이디로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시는 SNS 아이디를 이용하시면 간편합니다.
가입시에는 운전면허증과 결제 카드도 함께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해야하기 때문에 운전면허증 등록은 필수이며, 등록하신 카드로 피플카 요금을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피플카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으로 피플카 쿠폰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첫 이용시 50%할인 피플카 쿠폰, 친구 추천시 10,000원 피플카 쿠폰, 그리고 8월 한달간은 청하가 사용자분들에게 10% 피플카 쿠폰을 모두 준다고 합니다. 피플카 쿠폰을 이용해 피플카 요금 가격을 저렴하게 한번 이용해보기 좋겠습니다.
피플카 요금 가격, 픽업과 반납 장소 확인 후, 피플카를 결제하면 해당 피플카의 위치가 문자로 발송됩니다. 해당 피플카가 있는 장소에 도착한 후 앞에서 언급했던 화면 상단 오른쪽의 스마트키 메뉴를 눌러, 비상등이나 경적 울리기 기능을 통해 해당 차량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피플카는 수도권과 대도시 위주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점차 서비스 지역을 넓혀가기라 생각합니다.
지난번 소개해드렸던 쏘카와 피플카를 비교하자면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동일합니다. 다만 이용시간에 있어서 쏘카는 최대 120시간, 피플카는 72시간 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피플카의 가장 경쟁력 있는 부분은 피플카 요금 가격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쏘카나 그린카보다 후발주자로 시작하여 아직 서비스 지역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쏘카나 그린카에 비해 피플카 가격 피플카 요금이 저렴합니다. 따라서 비교해보고 피플카 쿠폰까지 활용하신다면 쏘카나 그린카보다 반 값 가격으로 피플카를 빌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피플카의 경우 피플카 요금 피플카 가격에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사용요금을 계산하기에 좀더 간편하다는 장점도 있겠습니다. 피플카 후기를 통해 이러한 점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들이 많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 비교하셔서 좋은 혜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카쉐어링 어플 청하 피플카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함께 공유하실 정보가 있으시다면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