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문법 검사기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기 때문에 늘 영어는 짐이 되는 것 같습니다. 연초가 되면 영어 공부를 결심하지만 이맘때가 되면 흐지부지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업무상 영어 문서 작성이 많아지면서 부담감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다행히 기술의 발달로 영어번역기나 영어 문법 검사 사이트, 앱이 워낙 많아졌기 때문에 그나마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상 회화는 문법 상 오류가 발생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일에서 영어를 사용할 경우에는 영어 문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정확한 표현이 분쟁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초적인 영작을 했더라도 한번쯤 확인을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총 세 곳을 이용해보고 후기를 남겨드립니다.
Grammarly
제가 사용하고 있는 영어 문법 검사기는 Grammarly 입니다. 이미 영문법 검사기 사이트로 매우 유명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PC에서 뿐만 아니라 어플도 있기 때문에 두루두루 이용하시 ㄹ수 있습니다
온라인 영작 프로그림 및 자동첨삭이 가능하며 인터넷 표절 검출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해당 부분은 사용해보지 않았는데 나름 유용할 듯 보입니다.
Grammarly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경우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 한번만 설치해놓으면 크롬 브라우저 사용시 언제 어디서나 영어문법 검사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문 이메일을 작성하거나 온라인 상에서 영어 문장을 입력하고 바로 영어 문법 검사기를 활용해 오류를 수정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사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인 Grammarly 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크롬에서 무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시면 좋습니다.
화면에 초록색으로 Add to Chrome이 보입니다. 기본 기능은 비용이 들지 않으며, 세부 기능 사용시에는 프리미엄 서비스가 있습니다. 영어를 주로 사용하는 직업이 아니라면 기본만으로 충분해 보입니다.
영어 문법 검사기 확장 프로그램 추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Add to Chrome을 선택하면 팝업창이 뜨며,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는 금방 진행됩니다. 완료가 되면 로그인을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처음 사용할 경우 페이스북, 구글, 애플 아이디 중 하나로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셋다 없다면 위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Sign up을 하면 됩니다. 자신이 영어를 사용하는 패턴을 확인하기 위해 몇가지 질문이 진행된 후 과정은 완료됩니다.
이제 영어 문장을 입력하면 크롬 오른쪽 아래에 영어 문법 검사기 Grammarly가 작동을 합니다. 스마일 표시와 숫자가 나오면서 틀린 부분을 수정해줍니다.
scribens
두번째로 사용해본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는 scribens 입니다.
간단하고 짧은 문장의 문법을 교정할 수 있는 곳으로, 비교적 간단한 페이지 구성으로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빈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 자신이 검색하고자 하는 영어 문장이나 문단을 입력해줍니다. 이미 작성한 내용을 붙여넣기 하셔도 됩니다. 입력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CHECK 체크를 선택합니다. 바로 영어 문법 검사기를 통해 수정해야 할 부분이 나타납니다.
문법적 오류가 있는 부분은 부분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해당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어떤 부분이 틀렸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수정도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단어를 제시해주기 때문에 해당 부분 중 선택을 하면 변경이 됩니다.
Grammarly와 다른 점은 페이지에 접속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구성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Virtual writing tutor
세번째 사용해본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는 Virtual writing tutor 입니다. 포털에서 검색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Virtual writing tutor의 장점은 짧은 문장일 경우 가장 빠르게 검색해서 수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영어 문법 검사기에 원하는 문장을 작성합니다. 그리고 위쪽에 있는 메뉴 중에서 두번째 항목인 Check grammar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화면 아래쪽에 교정된 내용이 나타납니다.
보고서 형태로 문법 오류 내용이 요약되어 나옵니다. 단어 위주의 오류를 잡아내는데, 총 51개의 단어가 있고, 그중에서 1개의 문법적 오류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wanna라는 단어가 슬랭에서 사용되는 단어이므로, 표준 영어로 사용할 경우 want to로 작성해야 한다는 자세한 피드백도 나와있습니다. 비용 추가없이 플러그인 추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세 곳의 영어 문법 검사기를 비교해 본 결과 업무를 위해 자주 영문법 교정이 필요하고 온라인 상에서 메일 작성 등이 많다면 크롬에 Grammarly를 추가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반면 언어를 공부할 목적이라면 상대적으로 피드백 설명이 잘 되어 있는 Virtual writing tutor가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목적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 Grammarly, Scribens, Virtual writing tutor 리뷰를 마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네이버 영어 번역기 파파고,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태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인도네시
안녕하세요. 어플 리뷰어 콰지맘입니다. 영어는 많은 사람들의 적인 것 같습니다. 영어가 필수가 된 요즘 사회에서 영어를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어플을 소개해
kwaziimom.tistory.com
영어회화 게임 어플, 영어 공부도 즐겁게. 스펠 spell
영어회화 게임 어플, 영어 공부도 즐겁게. 스펠 spe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미있고 쉽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스펠 spell' 이란 어
kwaziimom.tistory.com
영어공부 어플 야나두 틈새단어
영어공부 어플 야나두 틈새단어 새해가 시작되면서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하시려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다시 마음을 다잡고 영어단어부터 시작을 하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제
kwaziim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