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플 리뷰어 콰지맘입니다. 요즘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 전세를 구하지 못해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변에 새로 짓는 아파트들은 많은데 정작 내 집은 쉽게 찾을 수가 없습니다. 보통은 부동산을 통해 전월세를 찾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요즘은 부동산도 어플을 활용하여 실시간 정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들도 미리 어플을 이용하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통해 정보를 알고 부동산을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오늘 콰지맘이 소개해드릴 어플은 이미 부동산 어플로 유명한 '직방'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직방, 다방과 같은 부동산 중개 어플을 많이 이용하고 계실겁니다. 다양한 어플들 가운데 오늘은 가장 먼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직방 어플 사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혹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진을 함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가능한 직방 어플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를 통해 쉽게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어떤 집을 찾고 있는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직방 어플은 카카오톡과 연동하여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가입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고양시의 전세 아파트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도를 통해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면 해당 지역의 전세 정보가 나옵니다. 다양한 금액의 많은 아파트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터 기능을 통해 범위를 조금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의 검색 조건 부분을 눌러주세요. 사용자가 찾고자 하는 조건에 맞게 선택하시면 해당 물건들만 검색됩니다. 저는 전월세, 30평대, 15년 이내 아파트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지도에서 제 조건에 맞는 아파트들만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원하는 아파트를 선택하면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조건과 맞지 않는 회색 아파트를 선택하셔도 세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 아파트를 눌러보았습니다. 직방시세와 실거래가가 그래프로 표시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통해 최근 전월세 및 매매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리 시세를 알아야 집을 구하기 훨씬 쉬워집니다.
제가 선택한 아파트의 경우 최근 매매가와 전세가가 나오네요. 하지만 현재 매물보기를 통해 살펴보면 실 거래가보다 아파트 가격이 많이 상승했습니다. 5월 기준 매매 2.75억이었는데, 현재 매물은 약 3.2억의 금액으로 올라와있네요. 저희 집만 안 오르고 다른 곳은 다 오르나 봅니다.
직방 어플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외에도 부동산 계산기를 통해 부동산 거래시 필요한 금액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전월세의 경우 중개보수만 추가되지만, 매매의 경우 취등록세, 등기 비용 등 부수적인 비용이 들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더운 날씨에 굳이 발품을 팔지 않아도 미리 직방 어플을 통해 원하는 집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매물을 살펴본 후 부동산에 직접 방문을 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직방 어플 사용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함께 공유하실 정보가 있으시다면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