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정보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평창은 수도권에서 비교적 가깝기 때문에 국내 여행지로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오늘은 평창 가볼만한곳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강원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평창 가볼만한곳

 

1. 흥정계곡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흥정리

 

봉평면 흥정리부터 용평면 백옥포리까지 흐르는 흥정계곡은 사시사철 수량이 풍부하고 물이 맑고 깨끗해서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물에서 피서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국내 여행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계곡 상류부터 하류까지는 펜션들이 즐비해 있으며, 펜션을 이용하지 않아도 평상만 예약하여 하루종일 계곡에서 놀 수 있습니다. 하류는 수심이 낮기 때문에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습니다.

 

흥정계곡
평창가볼만한곳 흥정계곡

 

2. 오대산 월정사

주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50-1

 

오대산 월정사의 전나무숲은 자연을 즐기며 더위를 피하기 위한 여름철 좋은 여행지입니다. 하지만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유명해지면서 겨울 눈 덮힌 전나무 숲을 거니는 것도 매우 운치있습니다. 여름에는 푸르름과 피톤치드를, 겨울에는 아름다운 설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필수 코스입니다.

 

오대산-전나무숲
평창가볼만한곳 - 월정사 전나무숲길

 

 

3. 삼양목장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708-9

 

강원도 하면 양떼목장이 떠오릅니다. 특히 대관령에는 여러 종류의 목장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곳은 삼양목장입니다. 탁 트인 넓은 벌판과 산 능선에 있는 풍력 발전기, 그리고 푸르고 높은 하늘은 자연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깨닫게 합니다. 여름, 겨울 언제 방문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곳이며, 양떼 먹이 주기 체험 등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평창 여행지로 좋습니다.

 

양떼목장
평창가볼만한곳베스트10 - 양떼목장

 

4. 발왕산 스카이워크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이용요금 : 성인 25,000원, 소인 21,000원

 

 

용평리조트 안에 있는 발왕산 케이블카와 스카이워크는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꼭 드는 여행 맛집입니다. 국내에서 12번째로 높은 발왕산 정상까지 케이블카로 이동할 수 있으며, 정상에는 스카이워크와 멋진 포토존이 있습니다. 또한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코스까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시원한 강원도의 날씨를 즐기고 멋진 자연을 즐기실 예정이라면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발왕산-정상
평창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발왕산

 

5. 메밀꽃밭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창동리 707-2

 

평창은 메밀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효석의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이 되기도 했는데, 꽃이 피는 시기에 방문하면 드넓게 펼쳐진 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에 매우 좋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메밀국수를 먹으며 더위를 식히기에도 좋습니다.

 

메밀꽃
평창가볼만한곳 - 메밀꽃밭

 

6. 육백마지기

주소 : 강원 평창군 미탄면 회동리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육백마지기를 소개해드립니다. 차박의 성지로 알려진 이곳은 평일에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이곳이 유명해진 이유는 은하수를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은하수는 국내에서 여름철에 자주 관측이 되는데 강릉의 안반데기와 평창의 육백마지기는 높은 장소이면서 탁 트인 시아때문에 은하수 사진을 찍기 최고입니다. 달빛이 밝지 않고 구름이 많지 않은 날을 잘 골라 가셔야 멋진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육백마지기-고원
평창가볼만한곳 - 육백마지기

 

 

7. 켄싱턴 플로라 가든

주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진고개로 231

 

평창 가볼만한곳으로 켄싱턴을 숙소로 잡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 이유는 플로라 가든 때문인데, 프랑스 정원을 본따 만든 곳으로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프랑스에 있는 빌랑드리 자수정원을 그대로 옮겨놓았기 때문에 이곳에 방문하면 해외에 와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총 10개의 테마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한번쯤 방문해보셔도 좋습니다.

 

켄싱턴-정원
평창가볼만한곳베스트10 켄싱턴

 

8. 휘닉스평창 블루캐니언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

이용요금 : 대인 오후권 57,000원, 소인 오후권 48,000원 / 대인 종일권 65,000원, 소인 종일권 55,000원

 

더운 여름 아이들과 물놀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휘닉스평창 내에 있는 블루캐니언도 좋습니다. 유럽을 떠올리게 하는 지중해 풍의 워터파크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풀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국내 최초 140m 업힐 슬라이드와 최장 201m의 익스트림 리버가 있으며, 천연 광천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할인 티켓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아이가 있는 집은 평창 가볼만한곳 필수 코스입니다.

 

워터파크
평창가볼만한곳베스트10 - 휘닉스

 

9. 원당계곡

주소 : 강원 평창군 평창읍 원당리 261

 

인적이 드문 곳, 조용한 곳을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곳입니다. 뇌운계곡이 유명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곳으로, 아름다운 자연과 맑고 시원한 계곡물이 있으며,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원시계곡의 모습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물은 깊지 않고 물살도 세지 않아 조용하게 여름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원당계곡
평창가볼만한곳 - 원당계곡

 

 

10. 웰컴투 동막골 촬영지

주소 : 강원 평창군 미탄면 동막골길 122

 

영화 웰컴투동막골 촬영지인 이곳은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의 마지막 장소입니다. 무료로 관람이 가능한데, 마을 중앙에는 정자나무가 있으며 주변으로 조그마한 냇가와 섭다리가 있습니다. 나무그네, 우물, 빨래터와 대장간, 화장실 등 아기자기하게 마을이 꾸며져 있기 때문에 영화를 먼저 보고 간다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영화-촬영지
평창가볼만한곳 - 웰컴투동막골

 

이상으로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소개글을 마칩니다. 즐거운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