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어플리뷰

책 읽을 시간 없다?! 윌라 오디오북 가격 사용 어플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플 리뷰어 콰지맘입니다. 

 요즘 티브이나 여러 SNS를 통해 김혜수 님이 책 읽을 시간 없다는 핑계는 이제 그만하라는 광고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책을 가까이하지 않는 건 사실입니다. 저 콰지맘도 육아에 바쁘기 때문에 책을 읽어본 게 언제인지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간혹 시간적 여유가 생기더라도 독서보다는 티브이 시청이나 넷플릭스를 즐기고, 휴대폰 게임을 하기 때문에 책을 펼친다는 게 참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듣듯 편안하게 독서를 할 수 있는 오디오북 어플인 윌라 오디오북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윌라 오디오북

전자북 오디오북 어플

 

 

책 읽을 시간 없다?! 윌라 오디오북 가격 사용 어플 리뷰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 윌라 오디오북은 Google Play(구글플레이)를 통해 쉽게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오디오북 어플이 있으나 윌라 오디오북의 장점은 기계음이 아닌 전문 성우가 책을 낭독해주기 때문에 귀에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윌라 오디오북 어플을 실행시켜 놓고 휴대폰으로 다른 작업들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듣기 속도 조절 기능을 이용하면 본인의 스타일에 따라 빠르게, 또는 느리게 독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처음 윌라 오디오북 어플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톡, 페이스북, 이메일을 이용하여 간편 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통해 윌라 오디오북 어플에 로그인을 하면 맴버십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윌라 오디오북은 유료 어플로 월 정액 요금 내에서 무제한으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윌라 오디오북 가격은 월 9,900원 또는 월 13,500원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 클럽 맴버십은 오디오북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요금제이며, 클래스 멤버스 멤버십은 윌라 오디오북 어플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강의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프리미엄 올패스 멤버십은 앞의 두 가지 멤버십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나 가격 할인율을 높여 저렴하게 윌라 오디오북 전체를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처음 가입하신 경우 1개월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윌라 오디오북의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올패스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윌라 오디오북 맴버십을 선택하고 정기 결제를 신청하면 첫 한 달, 즉 30일은 무료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30일이 지난 후에는 자동으로 매달 정기 결제가 진행되니, 만약 무료 체험 이후 사용 중지를 원하실 경우 해당 날짜를 확인하여 미리 구독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2020년 7월 5일 정기 결제를 신청하면 한 달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첫 결제일은 8월 4일이 됩니다. 8월 3일까지 구독 취소를 하셔야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맴버십 가입을 완료하였습니다. 이제 어떤 책들이 있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메뉴를 통해 분야별로 검색을 하거나 직접 책 이름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듣고자 하는 책을 선택하면 무제한 지금 재생하기를 눌러 바로 오디오북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한 권의 책 안에서도 각각 챕터가 나뉘기 때문에 일 부분만 선택해서 듣기도 가능합니다. 또한 자기 전 윌라 오디오북을 이용할 경우 자동 꺼짐 알람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윌라 오디오북은 언제든 해지가 가능합니다. 다만 윌라 해지를 위해 여러 페이지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약간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윌라 오디오북 해지를 원할 경우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삼선 표시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왼쪽으로 메뉴가 나오며 아래쪽에 맴버십 이용권 구매를 선택하시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윌라 오디오북 해지를 위해서 다음 결제일 옆의 해지 신청을 눌러야 합니다. 글자가 비교적 작게 쓰여 있으니 아래 사진을 통해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윌라 해지방법

윌라 해지신청

 

윌라 해지를 위해 해지신청을 누르면 다시 한번 페이지가 나옵니다. 가장 아래에 아주 작은 글자로 그래도 해지하기가 있습니다. 윌라 오디오북 해지를 쉽게 하지 못하도록 조금 귀찮게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정기 결제 관리 페이지로 넘어갔습니다. 사진의 동그라미 친 부분을 눌러주면 아래쪽으로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그리고 가장 아래에 구독 취소가 있습니다. 다시 한번 구독 취소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취소 이유가 무엇인지를 물으며, 또 구독을 취소할 건지 물어봅니다. 이쯤 되면 윌라 오디오북 해지 절차가 너무 번거롭고 귀찮아집니다. 지금 구독 취소를 하더라도 한 달 무료 사용 기간까지는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매우 번거로운 여러번의 절차를 걸쳐 윌라 오디오북 해지 성공했습니다.

 윌라를 꼼꼼히 살펴본 결과 생각보다 많은 오디오북은 없었습니다. 아직은 계속 자료를 구축하고 있는 중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30일 무료 사용 기간 동안 한 두 번 정도는 더 이용하겠지만 아직은 콘텐츠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정기 구독을 하기에는 조금 더 기다려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윌라 오디오북이 궁금하시다면 30일 무료 혜택을 통해 이용해보고 장기적인 사용 여부를 결정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윌라 오디오북 어플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함께 공유하실 정보가 있으시다면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