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을 위해서 여권은 꼭 필요합니다. 해외에서 자신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유일한 신분증이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여권사진 집에서 찍기도 많이 하시기 때문에 정확한 여권사진 규정을 알고 계신다면 실패없이 찍을 수 있습니다. 최신기준을 적용한 여권사진 규격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여권사진 규정
여권사진 집에서 찍기 팁
요약정리
함께보면 좋은글
여권사진 규정
여권사진 규격은 국제민간항공기구인 ICAO에서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따라서 세계의 기준이 동일합니다.
여권사진은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조건을 반드시 만족해야 합니다.
자세한 여권사진 규격안내는 아래 pdf, jpg로 첨부해드립니다.
- 6개월 이내 촬영된 사진
- 사진 크기 가로 3.5cm, 세로 4.5cm인 천연색 상반신 정면 사진
- 머리길이(정수리부터 턱까지)가 3.2~3.6cm인 사진
- 무표정의 정면 사진
여권사진 규정은 우선 기본 크기가 일치해야 합니다.
가로와 세로가 각각 3.5cm, 4.5cm입니다.
하지만 기본 크기보다 더 중요한 것은 머리길이 입니다.
여권사진 규격에서 머리 길이가 최소 3.2cm, 최대 3.6cm 범위 내에 들어와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진관에서 찍을때는 알아서 찍어주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만, 여권사진 집에서 찍기를 하신다면 이 크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비율이 맞지 않아 사진 사이즈에 비해 얼굴이 너무 작게 나오거나 또는 얼굴이 화면 가득 크게 나와서는 안됩니다.
사진의 크기 외에도 품질과 배경, 얼굴 방향과 표정도 신경써야 합니다.
포토샵으로 수정을 했거나 사진이 흐릿한 경우, 조명이 너무 강한 경우, 그림자가 진 사진은 모두 인정되지 않습니다.
머리카락이나 안경, 마스크 등으로 얼굴의 일부가 가려지면 안됩니다. 안경을 쓰시는 분들의 경우 최대한 올려써서 안경테에 눈동자가 가려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빛반사나 눈의 적목 현상, 미용 렌즈 착용도 안됩니다.
일상적으로 항상 착용하는 종교의상 외에는 기타 장신구나 목을 덮는 티셔츠, 배경과 구분이 안되는 색의 옷 등은 불가합니다.
외교부에서 제시하는 여권사진 규정 세부사항(PDF)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권사진 집에서 찍기 팁
여권사진 규격이 생각보다 까다롭기 때문에 왠만하면 사진관에서 전문가에게 찍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건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여권사진 집에서 찍기를 하기 위한 몇가지 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무늬가 없는 흰색 배경에서 사진 찍기
- 어두운 색상의 티셔츠 입기
- 머리는 단정하게 하거나 묶기
- 그림자가 지지 않도록 사진 찍기
- 여권사진 규정에 맞는 크기로 편집하기
- 여권사진 앱 도움받기(여권 사진 Passport Photo, 픽미 셀프증명사진, 셀프증명 등)
요약
여권사진 규격에 맞는 무표정 정면사진
함께보면 좋은글
이상으로 여권사진 규정 규격 및 여권사진 집에서 찍기 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