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정보

구글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 초보자를 위한 SC은행 통장 개설 (2)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 초보자를 위한 SC은행 통장 개설 (2)

애드센스 외화보통예금 계좌 개설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 (1)을 통해 SC은행 보통예금 계좌 만들기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오늘은 두번째 시간으로 구글 애드센스 외화통장 만들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구글 애드센스로 만족할만한 수익이 나시길 응원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SC은행 첫 계좌 개설이 궁금하신 분들과 은행별 수수료가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상리뷰] -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 초보자를 위한 SC은행 통장 개설

 

 

>>> 외화보통예금 개설, SC은행 

 

지난 시간에 말씀드린 것처럼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정산받기 위해서는 외화보통예금 통장을 만들어야 합니다. SC은행이 300달러 미만 수수료 면제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블로거나 유튜버들이 이곳을 이용합니다. 

 

 

2. 외화보통예금 통장 (SC은행 기 고객, 지난 포스팅을 통해 입출금 통장을 신규 가입한 고객)

 

 

SC은행 어플 접속 후 하단 메뉴에서 '상품'을 선택한 후, '입출금 통장'으로 들어갑니다.

 

 

'외화'을 선택해줍니다. SC은행의 외화 관련 통장은 한 종류밖에 없습니다. '외화보통예금'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좌 외화보통예금(입출금)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외화보통예금 만들기를 진행하면, 최근 30일 이내에 통장 개설 이력이 있는지를 묻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 지난 포스팅에서 저는 최근 30일 이내에 주식 계좌 개설을 한 이력이 있어서 일반 통장 개설이 되지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외화보통예금 통장의 경우 해당 안내가 나오지만 계좌 개설은 잘 되었습니다. 아마 외화 통장은 상관 없이 만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기본정보가 나오는데 잘 맞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때 고객명(영문)을 잘 체크해두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시 이 영문명을 적어 넣어야 하기 떄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 준비물은 '신분증, 타은행 계좌'입니다. 신분증은 본인 확인을 위한 것이고, 타은행 계좌는 추가 확인을 위한 것입니다. 먼저 신분등 인증을 합니다. 사진으로 신분증을 찍기만 하면 됩니다. 그 후 약관 동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설 시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질문이 있는데, '아니오 / 아니오 / 예'로 체크하면 됩니다. 다르게 체크하면 통장 개설이 안됩니다.

 

 

추가인증은 타행계좌 인증과 영상통화 인증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타은행을 사용 중이라면 SC제일은행에서 해당 계좌로 1원을 보내고 보내는 사람 이름에 4자리 숫자 인증코드를 보내줍니다. 

 

 

인증코드를 입력하면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만약 타은행 계좌가 없다면 영상통화 인증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가 완료되었습니다. SC제일은행 외화보통예금(입출금)의 계좌번호를 확인합니다. 이 계좌번호를 애드센스에 입력하게 되면 앞으로 애드센스 수익이 구글 애드센스 계좌로 들어오게 됩니다. 달러로 입금되며, 300달러 미만 입금시에는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해당 금액을 원화로 환전을 원할 경우에는 해당 시기의 환율에 맞춰 환전하실 수 있으며 환전한 금액은 지난 시간에 만든 SC제일은행의 입출금통장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정리

SC은행 어플 실행 > 상품 > 입출금 통장 > 외화 > 외화보통예금 > 신분증 인증, 추가인증 > 계좌 개설 완료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