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정보

구글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 초보자를 위한 SC은행 통장 개설 (1)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 초보자를 위한 SC은행 통장 개설 (1)

애드센스 은행 계좌 개설

 

 

안녕하세요. 저도 드디어 애드센스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애드센스 무효트래픽으로 광고수 제한에 걸려 한동안 블로깅이 뜸했었는데요. 다행히 약 10일 정도 지나니 광고가 하나 둘씩 보이면서 애드센스 수익도 조금씩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상리뷰] - 애드센스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 제한, 무효트래픽 문제

 

애드센스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 제한, 무효트래픽 문제

애드센스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 제한, 무효트래픽 문제 새벽에 일찍 눈이 떠졌습니다. 어제 애드센스 수익은 얼마나 될지 모바일로 확인하는데, 상단에 빨간 느낌표와 함께 무서운 경�

kwaziimom.tistory.com

 

 

그래서 조만간 애드센스 수익도 정산 받을 수 있겠다 싶어서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초보자들을 위한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 자세한 설명 들어갑니다.

 

 

 

>>> 애드센스 광고 수익, 수수료

 

애드센스는 광고 수익이 100달러 넘어가면 계좌로 수익을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아직 애드센스 계좌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계좌 등록을 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미국 달러로 입금이 되기 때문에 보통 외화통장을 많이 사용합니다. 수수료 문제 때문이겠지요.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은행 계좌에서 외화 통장을 만들어 사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외화 입금의 경우 대부분의 은행이 100달러 이상이면 1만원 정도의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 말은 매번 애드센스 수익금이 입금될 때 수수료 1만원을 기본으로 가져간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은행의 수수료는 100달러 이상 시 1만원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SC은행, 우체국, 카카오뱅크를 많이 이용합니다. 수수료 문제 때문인데요.

 

SC은행의 경우 300달러 미만은 수수료 면제, 300달러 부터는 수수료 1만원입니다.

우체국의 경우 20,000달러 까지는 수수료 5,000원 입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수수료 5,000원이라고 해서 많이 개설 하셨었는데, 여기서 함정!! 카카오뱅크는 타 은행을 한번 거쳐서 카카오뱅크로 들어오게 되어있는 시스템이라 중계수수료를 따로 받습니다. 그래서 이 중계 수수료까지 합하면 약 1.5~2만원 정도 수수료가 차감됩니다.

 

 

따라서 매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300달러 미만이라면 SC은행을, 300달러 이상이라면 우체국을 이용하시면 가장 저렴하겠습니다.

 

 

 

 

>>> 은행 계좌 개설, SC 은행

 

가장 많이 이용하는 SC 은행을 이용해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SC 은행을 처음 거래하시는 분이라면 입출금 통장 + 외화보통예금 2개를 만들어야 하고, 기존에 SC은행을 이용중이라면 외화보통예금 1개만 만드시면 됩니다.

 

 

1. 입출금 통장 (SC은행 첫 거래고객)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SC제일은행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줍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하단 메뉴에서 '상품'을 선택합니다.

 

 

다양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입출금 통장, 예금/적금, 신용카드, 체크가드 등이 있습니다. 그중 우리는 '입출금 통장'을 만들어야 하니, 첫번째 아이콘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SC은행 첫거래이기 때문에 '원화'에서 보통 예금 통장을 만들면 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아무 통장이나 만들어도 상관 없습니다만, '두드림통장'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두드림통장의 경우 아무런 조건 없이 이체 수수료나 ATM 출금 수수료 등을 면제해주고 있기 떄문입니다. 

 

 

비대면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 준비물은 '본인 신분증과 본인 명의의 타 금융기관 계좌'입니다. 만약 본인명의의 타 금융기관 계좌가 없다면 은행 담당자와 영상통화를 하셔도 됩니다. 

 

계좌 개설 가능 시간은 평일, 주말, 공휴일 관계없이 9:00~21:00 안에는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 최근 30일 이내에 계좌를 개설한 경우 비대면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가 불가능합니다. 아마 대포통장 또는 금융 사기 예방을 위해 통장 개설 갯수의 제한을 두고 있는것 같습니다. 위의 해당 부분을 체크하고 넘어갑니다.

 

 

오잉??? 원래대로라면 신분증 인증과 본인 인증을 통해 계좌 개설이 완료되야 합니다. 그런데 저는 위와 같은 팝업이 뜨면서 계좌 개설이 안되네요. 아마 최근에 주식 계좌를 개설했는데, 그것때문에 입출금 통장 개설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30일 이후 다시 시도하면 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기존 SC은행을 사용하는데 애드센스 계좌를 구분하고 싶어 두드림 통장을 하나 더 개설하려 했던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현재 개설이 불가능하여 그냥 입출금 통장은 기존거를 사용하고 외화보통예금 통장만 개설해야 겠습니다.

 

 

정리

SC은행 어플 > 상품 > 입출금통장 > 두드림통장 > 본인확인, 추가 인증(타은행 계좌나 영상통화) > 계좌 개설

 

 

다음 포스팅에서는 SC은행 외화보통예금 계좌 개설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일상리뷰] - 구글 애드센스 계좌 만들기, 초보자를 위한 SC은행 통장 개설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