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비트코인 거래방법 빗썸

반응형

 

비트코인 거래방법 빗썸

 

비트코인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해 초 주식 투자 열풍으로 많은 분들이 주식을 사모으다가 최근 장이 주춤하면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역시 계속되는 상승과 추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올 초만해도 비트코인이 4,000만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들썩였는데, 벌써 비트코인이 7,100만원을 돌파하면서 다시 한번 가상화폐 대장인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거침없는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과연 어디까지 올라갈지, 또 언제 다시 급낙을 하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과거와 다르게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투자자도 점점 많아지는 만큼 앞으로 비트코인도 주식투자와 같이 보편화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오늘은 아직 시작하지 않은 초보자들을 위해 비트코인 거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비트코인이란

2.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

3. 비트코인 거래방법

4. 함께보면 좋은글

 

 

비트코인이란

 

가상화폐라고 불리는 비트코인은 우리가 사용하는 돈인 화폐와 달리 정부나 은행 등의 개입이 없이 온라인 상에서 개인대 개인으로 주고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암호화된 가상화폐입니다. 암호화폐라고도 불리는데, 가상화폐 중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비트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9년에 개발되었으나 개발 당시에는 불확실성으로 투자를 하는 사람이 적었다면 지금은 주식투자 만큼이나 많은 분들이 비트코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올초에는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에 투자를 하면서 비트코인 가치가 치솟았다가 급격하게 하락을 하기도 했는데, 다시 한번 급상승을 하면서 현재는 7,100만원을 넘어서 비트코인 최고가를 갱신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

 

주식을 거래해보신 분들은 비트코인 투자를 조금 더 이해하기 쉬우실 겁니다. 주식 거래를 위해 우리가 증권계좌를 개설하고 주식을 사고 파는 것처럼 비트코인 역시 비트코인 거래소를 이용하여 비트코인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비트코인 초보들은 한 가지 의문이 듭니다. 앞서 제가 비트코인이 7,100만원을 넘어섰다고 말씀드렸는데, 7천만원이 없다면 비트코인 투자가 불가능한 것 아니냐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비트코인과 주식이 다른 점은 비트코인은 자신의 돈에 맞춰 매수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주식은 1주에 10만원이라면 내가 1주를 사기 위해서는 10만원이 있어야 합니다. 100만원이 있다면 10주를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경우 1개의 가격이 7,100만원이지만 내 수중에 7,100만원이 없어도 비트코인 투자가 가능합니다. 만약 내가 비트코인에 710만원을 투자하면 0.1개의 비트코인을 사게 되는 것이고, 71만원을 투자하면 0.01개의 비트코인을 살 수 있습니다. 즉 내가 가진 돈의 비율로 비트코인 갯수가 꼭 1개, 2개가 아닌 0.01개, 0.05개 등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

 

비트코인 거래방법은 비트코인 거래소를 이용하면 됩니다. 국내 및 해외에 다양한 거래소들이 있습니다. 본인의 거래 은행과 연계된 곳을 이용하거나 유명한 곳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국내에서 가장 유명하고 거래량이 많은 빗썸 비트코인 거래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을 배우기 위해 가장 먼저 할일은 계좌 개설입니다. 주식 거래를 위해 증권계좌가 필요하듯 비트코인 거래를 위해서는 비트코인 거래소 계좌가 필요합니다. 포털에서 빗썸을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합니다.

 

빗썸 거래방법

 

 

빗썸을 처음 이용할 경우 이메일 인증, 휴대폰 인증, 실명 인증을 모두 하게 됩니다. 금융거래는 갈수록 더 깐깐해지고 보안을 철저하게 하기 때문에 모두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가입이 완료되면 마이페이지에 가상화폐 지갑이 만들어집니다. 이곳에 돈이 있어야 비트코인 매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제 내 은행 계좌에서 가상화폐 지갑으로 돈을 이체해야 합니다. 비트코인 거래소마다 연계된 은행이 있습니다. 따라서 연계 은행 계좌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연계된 곳을 확인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빗썸은 농협과 연계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농협 통장이 있다면 바로 계좌 등록을 해주시면 되고, 없을경우 비대면으로 개설을 해주셔도 됩니다. 

 

 

농협 계좌 개설은 농협 은행 앱인 올원뱅크 앱에서 가능합니다. 코로나가 되면서 비대면 개설이 비교적 쉬워졌습니다. 올원뱅크 앱 > 오른쪽 상단 더보기 메뉴 > 상품 > 입출금계좌개설 > 계좌 개설입니다. 


계좌 등록을 한 후 빗썸의 가상계좌인 가상화폐 지갑으로 투자를 할 만큼 입금을 하면 이제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

 

초보자를 위한 간단한 비트코인 거래방법입니다. 

빗썸 홈페이지나 어플에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현재 가상화폐의 실시간 시세와 변동률, 거래금액과 시가총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가상화폐들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많은 것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입니다. 지금 현재 비트코인 시세는 65,412,000원이며, 이더리움은 2,062,000원입니다.


비트코인은 24시간 365일 언제나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것은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지만 쉬는 시간 없이 실시간으로 시세가 폭등과 폭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수익 손실이 매우 큰 초초초 고위험군입니다. 관심 있는 항목을 선택하면 현재 실시간 체결내역과 금일 고가 및 저가, 체결강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의 메인 화면입니다.

체결내역을 보면 수량이 1개, 10개 등이 아닌 0.0021BTC, 0.533BTC 등으로 금액에 맞게 구매가 됨을 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매수와 매도는 오른쪽의 화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거래방법으로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지정가, 시장가, 자동입니다. 지정가는 내가 매도 혹은 매수하고자 하는 금액과 수량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시장가는 현재의 호가로 거래가 되니 수량만 입력하면 됩니다. 시세가 실시간으로 바뀌기 때문에 신중하게 살펴보시고, 충분한 공부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초초초초 고위험 투자인 만큼 투자 선택은 본인 스스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저축은행 금리비교

코스피와 코스닥의 차이점

로보 어드바이저 파운트 투자 어플 후기 리뷰

토스 사용법과 탈퇴방법 : 초보자 설명서

부동산 계산기 어플 : 양도세, 소득세, 취득세, 등록세 등 모두 한큐에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