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충방 주가
대선이 다가올 때마다 상승세를 보이는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sg충방입니다. 대선 관련주 혹은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관련주로 꼽히고 있는데, 최근 주식 시장에서 연일 계속되는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sg충방 주가 및 기업 정보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sg충방은?
1954년 12월 22일 설립된 자동차시트커버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사업은 시트봉제사업과 시트사업, 부동산사업입니다. 시트봉제 사업의 매출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1876년 6월 29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2020년 매출액은 850억 6,036만원으로 전년대비 32.4%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은 47억 9,575만원으로 전년 대비 24.2% 증가했으며, 당기순손실은 23억 4,586만원으로 적자 전환한 상태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1,855억원으로, 코스피 602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SG그룹 계열회사이기 때문에 다른 계열사의 흐름에 따라 sg충방 주가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총 34개사가 있으며, 주요 sg충방 관련주는 (주)SG세계물산, (주)SG&G 등이 있습니다.
sg충방 주가
4월 2일 전일 대비 29.92%(950원) 상승한 4,123원에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곳은 선거철만 되면 관심을 받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및 이재명, 윤석열 등 sg충방 관련주로 묶여있습니다. 2022년 대선까지 일년 정도 남아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이전에는 유시민 테마주, 안희정 테마주로 분류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직접 관련이 없다는 의사를 밝혔으며, 현재는 김동연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김 전 부총리가 충북 음성 출신인데, 이 기업의 본사가 충남 예산에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혈연, 학연, 지연 등으로 조금만 연관이 있어도 주가의 영향을 받는 종목들이 많은데, sg충방 주가 역시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김동연 관련주로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김 전 부총리가 지난 1월 서울시장 보궐시장 출마를 권유받았다는 소식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또한 대선때마다 따라오는 부동산 정책 등의 영향도 어느정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현재 sg충방 주가 전망과 상승세는 기업의 가치에 따른 영향이 아니기 때문에 sg충방 관련주들의 흐름에 따라 심하게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주식 투자를 생각하고 있다면 조금은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투자는 전적으로 본인의 생각에 따라 결정하시길 바라며, 본 포스팅은 개인적인 의견이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투하십시오~
함께보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