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정보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 시세

반응형

 

본 포스팅은 요즘 전 세계적으로 코인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에 대한 정보를 정리한 글입니다. 정보 전달이 목적이므로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

 

주식 및 가상화폐 투자가 활발한 가운데, 비트코인을 비롯하여 알트코인에 대한 투자 열기도 매우 뜨겁습니다. 알트코인은 가상화폐의 대장인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 코인들을 가리키는 말인데, 그 중에서도 최근 이더리움과 이더리움클래식의 가치가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하루 거래량이 약 45조 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고 하니 이는 코스피 하루 거래량의 3배에 가까운 규모라고 합니다. 

 

오늘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 및 시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이란?

 

알트코인들이 초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이더리움클래식입니다. 오픈 소스로 되어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분산 컴퓨팅 플랫폼을 갖추고 있는 스마트 계약 기능을 가리킵니다. 

 

코인 투자를 위해 살펴보면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 두 종류가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둘다 이더리움 플랫폼을 기반으로 나뉘어 있는데, 예전에는 이더리움 하나만 존재했습니다. 그런데 해킹 등으로 인한 공격에 취약한 부분을 삭제하려는 과정에서 플랫폼이 두 개로 나누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예전의 것은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새로운 토큰은 이더리움으로 부르게 된 것입니다. 따라서 일부에서는 이더리움클래식을 비판하며 인정하지 않기도 합니다. 

 

가상화폐코인
가상화폐 이더리움클래식 코인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

 

최근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는 전일 대비 약 63% 이상 상승한 18만원 중반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59% 정도 상승한 154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매우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8일에는 장중 한 때 20만원을 돌파하기도 했으며, 5월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300% 이상 급등한 상태입니다. 지난 1일에만 해도 5만원선이었기 때문에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의 급등에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가 계속 상승하고 있는 것은 최근에 이더리움 시스템 방식 전환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의 작업증명방식 채굴 시스템을 지분증명방식으로 바꾸면서 많은 채굴자들이 이더리움클래식 쪽으로 옮겨왔다는 것입니다.

 

1년시세변동그래프
이더리움클래식 시세 변동 그래프

 

유럽투자은행이 디지털 채권을 이더리움을 통해 발행할 계획이라는 소식과 기존에 문제가 되던 안정성이 개선되면서 이러한 소식들이 호재로 작용하였습니다. 

 

또한 기존에 대장주인 비트코인의 가격이 이미 너무 많이 오르게 되면서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알트코인을 찾게 되면서 이더리움클래식도 수해를 입게 된 것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목표가가 높게 수정되었으며, 시장에서 쓰임새가 더 많아 앞으로 투자 가치가 높다고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업계에서는 내년까지 목표가를 1만달러로 보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상화폐 투자의 경우 상승률이 매우 높은 만큼 리스크도 매우 큽니다. 따라서 정보 없이 무턱대고 코인 투자에 뛰어드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니 신중하게 고민해보셔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 및 시세 안내였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알트코인 이란, 도지코인 시세 정리

알트코인, 도지코인 요즘 주식이나 코인을 소유한 분들이 많습니다. 투자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된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서 투자 수익을 냈다는 사람들의 소식을 들으면서 상대적인 박

kwaziimom.tistory.com

 

비트코인 거래방법 빗썸

비트코인 거래방법 빗썸 비트코인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해 초 주식 투자 열풍으로 많은 분들이 주식을 사모으다가 최근 장이 주춤하면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역

kwaziimom.tistory.com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본 포스팅은 5월 공모주청약 일정을 한눈에 보기 쉽게 요약하여 정리하였습니다. 투자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5월 공모주 일정 한동안 가상화폐인 코인 열풍으로 많은 투

kwaziimom.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노쇼예약 총정리

본 포스팅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예약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나이별 접종 사전 예약 및 일반인 노쇼 백신 대기 신청 방법 등을 정리하였으니 꼼꼼하게

kwaziimo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