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최근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을 정리한 글입니다. 지카 백신 개발 주관기업이 되었다고 하는데, 해당 소식과 앞으로의 목표주가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바이오 기업인 진원생명과학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6월 18일(금) 오전 11시 35분 현재 전일 대비 21.69%(5,000원) 상승한 28,0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장중에는 이미 28,800원까지 오르기도 했었습니다.
이는 진원생명과학이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메신저 리보핵산 기반 신속 백신 제작 플랫폼을 활용한 지카 바이러스 백신 선도물질 발굴 및 유효성 평가'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정보는 mRNA 지카 백신 개발을 위해 19개월간 연구비 약 8억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미 효율과 안정성이 개선된 mRNA 제작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국책과제 선정을 통해 백신 원액 생산 공정과 품질 평가법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기존의 LNP 제형 공정 규모도 확대할 예정입니다.
기업정보
진원생명과학은 1976년 1월 27일 설립된 바이오 기업입니다. 초기에는 의류용 심지를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판매하는 곳이었으나, 이후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주된 사업은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 개발과 항염증 치료 신약 개발이며, 현재는 CMO 제조 및 생산과 심지 제조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1987년 11월 16일 코스피에 상장했으며, 상장주식수는 45,189,008주, 시가총액은 1조 2,653억원으로 현재 198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당해사업연도 매출액은 415억원, 영업이익은 -184억원, 당기순이익은 -186억원입니다. 올해 1분기의 경우 매출액은 92억원, 영업이익은 -32억원, 당기순이익은 -18억원으로 나아진 상태입니다. 자산총계는 1,365억원, 부채총계는 380억원, 자본총계는 985억원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국책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되면서 해당 기업은 연구개발비를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이미 항원 발원 효율과 개선된 mRNA 제작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상태이며, 자회사를 통해 mRNA 백신 원액 생산 및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공정도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백신 및 치료제 개발에 관심이 많은 만큼 해당 소식은 큰 호재로 작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20% 이상의 진원생명과학 주가 급등을 보인 것도 그 이유입니다.
mRNA 백신은 항원의 유전자 형태를 파악하면 합성하여 빠르게 백신을 개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진입 장변이 높기 때문에 기술을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가치가 있습니다. 안정성이 뛰어나며 빠르게 코로나 백신을 개발 및 생산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은 긍정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니며 정보 전달을 위해 작성되었으니, 투자를 생각하신다면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과 함께 관련된 소식을 귀기울리고 적기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