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그동안 주춤하고 있던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에 대해 알기 쉽게 정리한 글입니다. 9월 6일 장 시작과 동시에 13% 이상 주가가 급등하며 초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유와 앞으로의 주가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니며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목차
진원생명과학 주가 급등
진원생명과학 기업정보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요약정리
함께보면 좋은글
진원생명과학 주가 급등
9월 6일(월) 아침 주식 시장이 개장함과 동시에 진원 생명과학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오전 9시 29분 기준으로 전일 대비 13.02%(4,350원) 상승한 37,7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를 집중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진원생명과학의 경우 이번에 코로나 백신 GLS-5310의 임상 2a상 시험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히면서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발표에 따라는 총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인 임상은 고연령층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시험 대상은 코로나 백신 1.2mg 용량을 8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하며, 위약 대조군은 마지막 접종 후 4주 후에 GLS-5310이나 국가백신을 접종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진원생명과학 기업정보
진원생명과학은 1976년 1월 27일 설립된 완제 의약품 제조 기업입니다.
초기에는 의류용 심지를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판매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나, 이후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을 개발하면서 사업 범위를 확장한 상태입니다. 현재는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1987년 11월 16일 코스피에 상장하였으며, 상장 수식수는 45,211,508주, 시가총액은 1조 6,796억원으로 현재 코스피 169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정보는 아래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이미 진원 생명과학 주가는 지는 6월과 7월에도 몇 차례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당시 진원생명과학은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GLS-1027이 동물실험에서 남아공 변이바이러스에 효과를 보여왔으며, 특히 폐렴 증상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GLS-1027
- 코로나19 사이토카인 스톰 치료제 : 코로나로 인해 사이토카인 스톰을 유발하는 IL-6와 TNF-a 등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코로나19 중증 패혈증을 치료하거나 미리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경구용 치료제이기 때문에 쉽게 투약할 수 있습니다.
당시 진원생명과학 주가는 52주 최저가를 경신하면서 58,800원까지 오르기도 했었습니다.
최근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을 살펴보면 7월 경구용 치료제 등으로 최고가에 올랐다가 이후 주춤하며 주가가 떨어졌습니다. 지속되는 외국인과 기관이 매도를 하면서 주가가 영향을 받았던 것입니다.
하지만 기업은 꾸준히 치료제 및 백신 개발에 매진해 왔습니다. 이달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과 협악을 맺으면서 임상 실험이 진행되기 때문에 코로나 백신 개발 기대감이 진원 생명과학 주가 급등에 영향을 준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국내는 코로나 백신 수급 문제로 인해 백신접종 일정이 연기되거나 교차 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 기업의 코로나 백신 개발은 충분히 주목받을 만한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따라서 당분간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은 백신 개발의 기대감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결과에 따라 주가 영향도 받을 것입니다.
요약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백신 임상실험 진행
코로나 백신, 치료제 국내 기업
함께보면 좋은글
이상으로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이었습니다.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