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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 책상 정리정돈 꾸미기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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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 책상 정리 꾸미기 꿀팁

 

사무실 책상 정리하는 방법

 

직장인이라면 하루의 절반 이상을 보내는 곳은 바로 회사 사무실입니다. 특히 내근직이라면 하루 종일 사무실 책상에 앉아있게 되는데요. 많은 업무와 사무용품 때문에 사무실 책상은 늘 어지럽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들을 위한 꿀팁! 사무실 책상 정리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각자 사무실 책상 정리하는 나만의 노하우가 있으실테니 비교해보시고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무실 책상 정리 꿀팁

 

 

 

 

 

사무실 책상 정리 1. 분류

 

사무실 책상 정리하는 방법 첫번째는 우선 내 책상에 있는 물건들을 종류별로 분류하는 것입니다. 이곳 저곳 물건이 어지럽게 놓여 있다면 필기구는 필기구대로, 서류는 서류대로 각 종류별로 분류를 해봅시다. 물건을 분류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사무실 책상 정리정돈이 가능합니다. 

 

 

특히 물건들을 분류하다 보면 생각보다 불필요한 물건들이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형광펜이 5~6개씩 된다거나, 포스트잇이 크기 종류 색상별로 있다거나 하는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는 분류 후 불필요한 것들은 정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과감하게 동료에게 나눔을 해주세요~

 

오래된 서류나 영수증 등 필요없는 물건들도 과감하게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계속 쌓여있는 서류나 물건들은 사무실 책상 정리를 하는데 방해가 되며 업무 효율도 낮추게 됩니다. 

 

 

 

 

 

사무실 책상 정리 2. 수납

 

사무실 책상 정리 두번째는 수납입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책상 위의 물건을 분류하고 불필요한 것들은 정리하여 버렸다면 이제 남은 것들을 정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무실 책상 정리 정돈을 할때는 다양한 수납 제품들이나 사무용품들을 활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사무실 책상 정리

 

 

 

 

다양한 정돈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사용 빈도수에 따라 정돈하고 수납하는 방법을 이용합니다. 사무실 책상 정리를 할 경우 매일 사용하는 물건들은 책상 위에 배치를 하고, 일주일이 2~3번 정도 사용하는 물건은 책상 가장 위의 서랍이나 손에 닫기 쉬운 수납함에 정리합니다. 그리고 한달에 1~2번 사용하는 물건이나 서류라면은 책상 가장 아래 서랍 혹은 사무실 공동 수납장 등을 활용합니다.

 

 

사무실 책상 정리를 할 때 매일 사용하는 물건은 위의 사진처럼 작은 사무용 수납함을 이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수납함을 이용하여 같은 종류끼리 분류만 해놔도 훨씬 책상위가 깔끔해지기 때문입니다.

 

 

사무용 수납함은 다이소나 알파문구 같은 곳을 이용하면 편리하고 저렴한 제품을 쉽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사무실 책상 정리시 책상서랍 역시 작은 수납 바구니를 통해 분류를 해놓으면 훨씬 깔끔한 정리가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종류별로 물건을 넣어놔도 금새 물건들이 섞이기 마련입니다. 그럴때 작은 바구니들을 활용하면 보다 정돈된 서랍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수납 바구니 대신 작은 상자들을 활용해도 좋겠습니다.

 

인테리어 소품 활용하기

 

 

사무실 책상 정리를 깔끔하게 하는 방법으로 모니터 주변 메모지를 정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흔히 포스트잇을 사용하여 메모를 작성하고 모니터나 사무실 책상 주변에 붙여놓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편리하기는 하지만 알록 달록 붙어있는 메모들 덕에 집중력이 떨어지고 어수선한 분위기를 만들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모니터 메모보드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사무실 책상 정리를 통해 모니터 주변도 보다 깔끔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사무실 책상 정리 3. 반복

 

분류와 수납 등을 통해 사무실 책상 정리가 끝났다면 이것을 꾸준히 유지하는게 필요합니다. 따라서 사무실 책상 정리를 한번만 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반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달에 한번 정도는 사무실 책상 정리하는 날로 정해 주기적으로 물건들을 정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달 동안 사용하지 않은 물건들이 있다면 사무실 책상 정리하는 날 과감하게 버려주시면 됩니다.

 

 

 

또한 매일 매일 퇴근 전에 자신이 사용한 물건을 원래의 자리에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습니다. 퇴근 전 간단하게 사무실 책상 정리를 해놓으면 다음날 출근했을 때 깨끗한 책상이 나를 맞이해 주므로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사무실 책상 정리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간단한 분류와 정리 정돈을 통해 깨끗한 근무 환경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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