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머스크 비트코인 매도 처분 소식과 관련된 정보를 정리한 글입니다. 가상화폐인 코인 투자를 생각하고 계시거나 투자 중이신 분들은 가볍게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머스크 비트코인 매도 처분
가상화폐인 비트코인과 도지코인 등이 테슬라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의 말 한마디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머스크 비트코인 매도 처분 소문이 돌기 시작하면서 두 코인 모두 악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SNS에 비트코인 처분을 암시하는 '인디드'라는 글자를 남기면서 파장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약 3개월전 머스크는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테슬라에서 비트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게 한다고 발표했었습니다. 그 소식이 전해지면서 당시 비트코인은 폭등하면서 비싼 몸값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테슬라 역시 총 17억달러 정도의 비트코인 구매 사실을 공개하면서 가상화폐 투자에 불을 지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하고 치솟자 보유분을 팔아 차익을 얻었다는 논란은 계속 되었습니다. 당시에 머스크 비트코인 처분과 관련해 하나도 팔지 않았다는 해명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뒤에도 머스크는 도지코인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면서 그와 관련된 글들을 자주 SNS에 남겼는데, 그럴때마다 도지코인의 시세사 급등하거나 급락을 해왔습니다. 머스크 말 한마디에 가상화폐들의 시세사 큰 영향을 받는 것입니다.
그런데 지난 12일 머스크는 자신의 회사인 테슬라에서 비트코인 결제 중단을 발표합니다. 비록 테슬라가 보유한 비트코인은 팔지 않겠다고 발표했지만, 그동안 가상화폐에 긍정적이던 모습과는 다른 행보입니다. 또한 '테슬라가 보유 중인 비트코인을 처분할 수 있다'는 한 누리꾼의 글에 '정말이다(인디드)'라는 댓글을 달면서 머스크 비트코인 매도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현재 머스크는 그와 관련해 아무런 해명을 하고 있지 않지만 비트코인이 시세가 떨어지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사회적인 지위가 있고 영향력이 있는 사람의 발언으로 가상화폐 시장이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부적절한 행위로 보는 시선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일종의 시세 조작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혹시나 가상화폐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더 신중하고 냉정하게 해당 코인들을 바라보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머스크 비트코인 처분, 머스크 비트코인 매도 관련 소식이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