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세계에서 한국의 위상을 떨치고 있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일본 정복 소식을 정리한 글입니다. 일본에서 발매한 베스트 앨범 'BTS, THE BEST'가 오리콘 1위를 한 소식과, BTS를 이기겠다고 했던 과거 일본 그룹 아라시 소식을 함께 전해드립니다.
방탄 오리콘 1위
방탄소년단 BTS가 일본에서 지난 16일 베스트 앨범 'BTS, THE BEST'를 발매했습니다. 해당 앨범은 최신 차트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 첫날 총 판매량 57만 2,000장으로 판매 1위에 올랐습니다. 첫날 판매량이 일본의 기존 탑 기록을 넘어서고 있기 때문에 이후 주간 앨범 랭킹 역시 높은 기록을 세울 것으로 보입니다.
BTS 더 베스트 앨범은 애절한 가사를 담고 있는 발라드 곡 Film out과 지난해 8월 공개된 곡인 Dynamite, 일본 오리지널 곡인 Your eyes tell, Crystal Snow, 피 땀 눈물, FAKE LOVE, IDOL, MIC Drop, ON의 일본어 버전 등 23곡이 담겨 있습니다. 따라서 이 앨범은 지난 4년 동안 일본에서 발매한 앨범 수록곡을 모아놓은 앨범입니다.
오리콘의 주간 앨범 랭킹의 경우 올해 첫 주 최고 판매량은 46만 7,000장으로 지난 1월에 달성한 수치입니다. 하지만 BTS가 이번에 첫날 판매량만으로 이 기록을 훨씬 뛰어넘었기 때문에 주간 앨범 랭킹은 실로 어마어마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방탄 오리콘 1위는 매우 의미있는 수치입니다. 오랫동안 적대적인 관계를 유지해왔으며, 최근 반한 감정이 더 심해져 있기 때문에 한국 가수가 1위를 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리콘 정복을 하게 되면서 일본에서도 인정받는 세계적인 가수임을 인정한 것입니다.
BTS 해외반응
BTS 오리콘 1위 소식과 함께 과거 일본의 국민 그룹 아라시가 방탄소년단을 자신들이 키웠다는 식의 발언을 했던 것이 떠오릅니다. 일본의 국민 그룹인 아라시는 영어 싱글 앨범을 발매하며 방탄소년단을 견제하려 했습니다.
그들은 말도 안되는 논리의 발언을 했었는데, 대략의 발언들을 살펴보면 현재 세계를 주도하고 있는 케이팝은 일본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현재 BTS가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것은 모두 자신들(일본)이 만들어낸 유산의 일부라 감동을 받았다고 발언했습니다.
또한 방탄소년단이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자신들이 영어 앨범을 발매하거나 미국 진출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자신들이 미국 진출을 하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이후 아라시는 미국의 유명한 가수이자 작곡가인 브루노 마스에게 몇십억을 주고 곡을 받아 영어 싱글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하지만 폭망을 했습니다. 아라시와 일본 팬들은 브루노 마스가 곡을 잘못 만들어 줬고, 적극적인 홍보를 해주지 않아서라며 소송을 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봤을때는 실력이 매우 부족한 것을 인지하지 못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라시의 논리에 따르면 결국은 제이팝이나 케이팝 역시 근본은 미국의 영향을 받은 것인데 말입니다.
이번 방탄 오리콘 1위를 통해 그들이 좀 더 현실을 즉시하고 인정할 것은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으면 합니다. 여러분들이 직접 판단하시도록 아라시의 영어 싱글 앨범 뮤비를 아래 첨부해드립니다.
이 곡이 BTS를 이기려고 발매한 곡입니다. 율동 수준의 춤과 손동작, 영어 발음, 뮤비 촬영 방식 등 어딜 봐서 방탄소년단과 케이팝에 영향을 준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이상으로 방탄 오리콘 1위 소식이었습니다. 앞으로도 BTS 해외에서 계속 나라를 빛내주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