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자동차 습기는 운전 중 시야방해를 하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안전 운전을 위해 다양한 자동차 습기제거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름, 겨울 모두 활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1. 온도차 줄이기
자동차 내부에 습기가 생기는 이유는 온도차이 때문입니다. 여름철에는 외부의 뜨거운 온도와 에어컨 사용으로 인해 차량 내부의 찬 온도가 만나면서 유리창에 습기가 발생합니다. 반면 겨울철에는 밖이 추운 반면 차량 내부는 히터 사용으로 따뜻하기 때문에 습기가 발생합니다.
온도차로 인해 발생하는 자동차 습기제거 방법은 공기를 순환시키고 차량의 밖과 안의 온도 차이를 줄여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따라서 잠시 자동차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거나 자동차의 외기순환버튼을 활용하여 바깥 공기가 들어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차량에 있는 유리습기제거 기능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자동차 창문 열기
- 외기순환버튼 사용하기
- 유리습기제거 기능 이용하기
2. 김서림 방지액
두번째 자동차 습기제거 방법은 앞유리에 김서림이 방지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김서림 방지 제품을 이용하셔도 되지만 집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샴푸와 물을 1:1로 섞은 후 수건에 묻혀서 유리 안쪽에 발라줍니다. 샴푸 안에 들어있는 계면활성제가 코팅제 역할을 하면서 자동차의 습기를 제거해줍니다. 샴푸 외에도 계만활성제가 들어가 있는 퐁퐁 등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3, 신문지 활용
세번째 자동차 습기제거 방법은 신문지를 활용한 방법입니다. 요즘은 종이 신문을 보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활용이 어려울 수 있지만 활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자동차 바닥에 있는 매트 아래에 신문지를 깔아주는 것만으로도 신문지가 차냥 내부의 습기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내부 습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마철이나 눈이 오는 겨울에는 신문지가 젖어 오렴이 되면 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신문지를 교채해주어야 하는 번거러움은 있습니다.
4. 제습제 사용
자동차 습기제거 방법으로 제습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차량용으로 나오는 제습제도 있기 때문에 사용하셔도 되며, 천연 재료를 통해 제습제를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커피가루나 숯입니다.
종이팩이나 주머니 등에 커피가루, 숯을 넣어 차량에 걸어놓거나 곳곳에 놓아주면 탁월한 습기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숯의 경우 햇볕에 말리면 여러번 재사용도 가능합니다.
5. 유막 제거
마지막 자동차 습기제거 방법은 유막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유막이란 먼지나 배기가스 등의 오염 물질에 있는 유분이 유리에 붙어 쌓이면서 기름막이 형성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얼룩이 생겨 시야를 방해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 있는 치약을 젖은 수건에 묻힌 후 유리창을 닦아주면 깨끗하게 유막제거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5가지 자동차 습기 제거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운전 시야를 확보하고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