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부동산을 매매하거나 매수할 때, 혹은 전세집을 찾을 때 실거래가가 매우 궁금합니다. 예전에는 세금을 줄이기 위해 금액을 낮춰서 계약서를 작성하는 경우도 많았지만 요즘은 부동산 실거래가 신고는 의무가 되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를 허위로 신고하거나, 혹은 늦게, 혹은 아예 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메인 페이지입니다. 자신이 조회하고자 하는 부동산을 선택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한 항목은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등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아파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에 기준년도, 주소입력 등이 나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원하는 곳의 정보를 입력한 뒤 검색을 해줍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하면 가장 최근에 거래된 순서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강남 개포동의 한 아파트의 경우 약 15억에 거래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산의 한 아파트도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매매의 경우 최근 10월 26일에 약 2억5천 정도에 거래 되었습니다. 만약 전월세 부동산 실거래 조회가 필요하다면 상단의 탭에서 전월세를 선택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뿐만 아니라 주변 비슷한 매물에 대한 전용면적, 건축연도, 교통편 등 세부정보도 함께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 부동산 관련 어플에서도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하지만 모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내용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니, 이곳을 통해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겠습니다.
부동산 매매나 매수, 또는 전월세를 찾고 계신다면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를 통해 주변의 시세가 어느 정도인지, 최근에 어느 가격에서 거래가 되었는지 미리 알아보신다면 나에게 맞는 시세의 좋은 집을 구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플리뷰] -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전월세 찾기 어플 직방 중개사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