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으로 뇌출혈 의식불명 상황이 발생한 소식과 함께 AZ 부작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인과관계 소견서가 있어야만 조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들은 분통한 상태라고 합니다. 해당 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AZ 접종 후 의식불명
60대 남성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 한지 2주만에 뇌출혈로 쓰러져 의식불명 상태라고 합니다. 가족들은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을 주장하고 있으나, 정부는 백신접종 인과관계 소견서가 있어야 조사가 가능하다는 입장입니다.
해당 남성은 지난 7일 자신이 거주하는 광명시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후 이상반응을 느겼다고 합니다. 같이 거주하고 있던 30대 딸은 아버지가 접종 당일부터 팔이 저리고 부어 올랐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은 심해졌으며, 온 몸이 축 쳐지고 힘이 없어 숟가락 조차 들 수 없었다고 합니다. 60대 남성은 신부전증 증세만 있었으며, 당뇨나 고혈압 등은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백신접종 13일 후 집에서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고, 치료를 받아도 나아지지 않자 종합병원으로 이송되어 뇌 혈관 수술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의식불명 상태라고 합니다.
평소 기저질환이 없고 검진 결과도 좋았기 때문에 가족들은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으로 인해 뇌출혈이 발생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는 인과관계가 의심된다는 담당의사 소견서가 없으면 조사를 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병원에서는 환자가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혈전이 생긴 부위가 정부에서 제시한 가이드라인과 반대방향이기 때문에 아마 인정되지 못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신고 사례는 계속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방역당국은 소극적으로 대처하고 있으며, 가이드라인과 다른 상황일 경우에는 쉽게 인정받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아스트라제네카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혈전입니다. 혈전이란 피가 혈관속에서 뭉치는 현상으로 혈소판과 피브린이 모여 응집을 일으키는 암적색을 띠는 덩어리입니다. 혈전이 생기면 온 몸을 떠돌아 다니다가 혈관을 막아 여러 질병을 유발합니다. 외혈관을 막으면 뇌졸중, 심장으로 흐르는 혈류를 막으면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리로 흐르는 혈액의 흐름이 막히게 되면 심부정맥 혈전증이 올 수도 있어 매우 위험한 물질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어느나라 부작용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어느나라 4월 19일(월)부터 2분기 코로나 예방접종이 시작됩니다. 그로인해 돌봄 종사자와 항공 승무원의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이 진행됩니다. 지난 12일부터 사전예약을 통
kwaziimom.tistory.com
현재 연구에 따르면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과 혈전 증상은 연관성이 크지 않다고 결론을 내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 접종 후 다양한 건강 상 문제가 나타나기 때문에 국민들은 불안할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혈전 외에도 발열이나 오한, 피로감, 두통, 접종 부위 부어오름 등 다양한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이 함께 동반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항히스타민제나 해열 진통제를 복용하고, 증상이 심할경우 바로 병원에 문의하거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