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정보

갈비찜 압력솥 시간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반응형

 

갈비찜 압력솥 시간

 

어렸을때 갈비찜은 생일이 되면 먹는 특별한 메뉴였던 것 같습니다. 명절이나 생일날 갈비찜을 해주시면 갈비찜만으로도 밥을 한두공기는 꼭 먹었던 것 같습니다. 그 추억과 함께 얼마전 아이의 생일을 맞이하여 맛있는 갈비찜 만들기에 도전해보았습니다. 다양한 갈비찜 황금레시피가 있지만 압력솥을 이용하면 부드럽고 맛있는 요리가 가능하다고 하여 맛있는 소갈비찜 황금레시피와 함께 갈비찜 압력솥 시간도 정리해드립니다. 

 

 

 

목차

 

1. 재료

2.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3, 갈비찜 압력솥 시간

4. 함께 보면 좋은글

 

 

재료

 

부드럽게 요리하여 어린 아이들이나 치아가 좋지 않은 어르신 분들도 먹을 수 있는 소갈비찜 황금레시피입니다.

우선 재료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갈비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양파 1.5개

대파

감자

사과 1.5개

채소

간 마늘

다진 생강

진간장, 국간장

참기름

청주나 맛술

갈비찜의 경우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따라서 채소는 가정의 취향에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색감과 건강을 생각한다면 당근을 넣어도 좋은데, 저희 집은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아 과감하게 뺐습니다.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소갈비찜 황금레시피를 따라 만들어 보겠습니다.

 

1. 찜용 고기 핏물을 빼줍니다.

 

소갈비찜을 만들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핏물을 빼야 합니다. 보통 3~4시간 전에 미리 해주시면 좋습니다. 마트에서 구매한 소갈비를 찬물에 담궈 놓습니다. 핏물이 빠져나오면 중간 중간에 물을 한번씩 갈아주시면 좋습니다. 

 

 

2. 소갈비 잡내 제거하기

 

핏물이 어느정도 빠졌다면 소갈비찜의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찜용 고기를 한번 끓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기가 모두 익을 필요는 없으므로 살짝 익혀준다는 개념으로 끓여주면 됩니다.


찜용 고기가 충분히 잠길만한 냄비에 고기와 물을 가득 넣고 청주나 맛술 한컵, 소금 1큰술을 넣어 물을 끓여줍니다. 만약 양파나 파뿌리, 통마늘 등이 있다면 함께 넣어주셔도 잡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 15분 정도 더 끓여 고기를 익힌 후 소갈비는 찬물에 씻어내어 불순물을 제거해줍니다. 너무 많이 씻을경우 고기의 육즙이나 맛이 달아나므로 적당히 씻어주시면 됩니다.

 

 

3. 양념 만들기

소갈비찜 황금레시피의 꿀핵심인 양념 만들기입니다. 이는 양념의 비율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과 1.5개를 믹서기 혹은 강판에 갈아줍니다. 사과 크기에 따라 갯수는 1~1.5개가 적당합니다. 간 사과에 진간장 1/2컵과 국간장 1/3컵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간마늘 2큰술과 간생강 1/2큰술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맛을 본 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재료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먹을 달달한 소갈비찜을 좋아하신다면 설탕을 1.5큰술 정도 넣습니다. 만약 더 단맛을 원하신다면 설탕을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건강을 위해 설탕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배나 곶감을 넣어주면 설탕도바 더 맛있는 단맛을 낼 수도 있습니다. 

 

 

고기나 채소들과 양념장이 섞이게 되면 채소의 수분으로 인해 간이 싱거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념을 만들 때 조금은 짜게 만들어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양념장 만들 시간이 없다 하시면 시중에 마트에 나와있는 소갈비찜 양념에 배나 양파 정도만 더 갈아 넣어주시면 보다 빠른 갈비찜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4. 고기 양념하기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양념이 만들어 졌다면 잡내를 제거한 소갈비찜용 고기와 양념을 잘 섞어줍니다. 조물조물 섞어 양념이 골고루 묻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5. 채소 섞기

 

소갈비찜 맛있게 만들기 위해 준비한 채소들도 넣어주세요. 앞서 말씀 드린것처럼 각자의 취향에 따라 채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보통 당근은 얇게 색상을 내기 위해 넣어주며, 고구마나 감자, 밤 등을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6. 압력솥에 조리하기

찜용 고기와 채소, 비법 양념이 잘 섞였다면 이제 맛있는 소갈비찜을 위해 갈비찜 압력속 시간에 따라서 넣고 익혀주시면 됩니다. 압력솥이 없다면 그냥 냄비에 넣고 푸욱 끓여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압력솥을 이용할 경우 더 부드러운 소갈비찜이 완성되기 때문에 저는 선호하는 편이랍니다.

 

국물이 없는 소갈비찜 황금레시피는 압력솥에 물 1/4컵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물이 있는 소갈비찜 황금레시피는 압력솥에 물 3/4컵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갈비찜 압력솥 시간

 

이제 맛있는 요리를 위한 가장 중요한 꿀팁!!!

갈비찜 압력솥 시간 입니다.

 

소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갈비찜 압력솥 시간일 것입니다. 제가 해본 결과 소갈비찜 황금레시피로 딱 맡는 시간은 대략 40분 입니다. 40분 정도면 충분하게 고기가 푹 끓여집니다. 고기의 양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셔도 괜찮습니다.

 

 

4인 기준 한끼 식사의 소갈비찜을 만들경우 갈비찜 압력솥 시간은 40분동안 끓여주시면 부드럽고 야들야들하여 아이들이나 어르신 분들도 잘 드실 수 있는 완벽한 소갈비찜이 완성됩니다. 

 

압력솥이 아닌 일반 냄비에 갈비찜을 할 경우에는 60분 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 시간의 차이가 있을뿐 압력솥이나 일반 찜냄비 모두 맛있는 갈비찜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갈비찜 압력솥 시간을 참고하여 조리를 하고 잠시 기다리면 맛있는 소갈비찜이 완성됩니다. 예쁜 접시에 담아 가족들과 맛있는 식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갈비찜 압력솥 시간과 간단한 황금레시피를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식사시간 되세요~

 

 

함께 보면 좋은글

 

봄동 겉절이 황금레시피 백종원

파스타와 스파게티의 차이점

칼로리 계산기 어플로 다이어트 식단조절하기 : YAZIO 코치

곰보배추 효능 먹는법 배암차즈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