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정보

야식 추천메뉴 10가지

반응형

  야식 추천메뉴

 

코로나로 집에서 배달 음식을 자주 먹게 되니 자동적으로 야식메뉴에 대한 고민도 늘어갑니다. 매일 주문하려고 보면 같은 메뉴를 고르고 있는 분들은 다른 사람들이 도대체 어떤 배달 음식을 주문하는지 매우 궁금하실듯 합니다.

 

요즘은 배달이 워낙 잘되어 있다보니 신선식품이나 삼겹살 등 고기도 직접 구워서 바로 가져다 줍니다. 없는 메뉴 없이 다 배달이 되는 세상이기 때문에 다양한 야식 메뉴에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주문순휘 높은 야식 추천메뉴 10가지를 정리해드립니다. 

 

 

 

 

 

 

1. 치킨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야식 추천메뉴는 치킨입니다. 대중적이면서 가장 기본적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양한 맛이 있기 때문에 개인의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대부분 선호하는 브랜드의 치킨이 있으실텐데, 만약 오늘은 다른 곳에 주문을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교촌 허니콤보, 또래오래 갈릭플러스, 지코바 소금구의 치킨, 치킨플러스 쉑쉑양꼬치킨을 추천드립니다. 교촌은 워낙 유명한데, 그중에서 콤보 메뉴는 부르러운 식감때문에 아이들도 즐겨 먹을 수 잇습니다. 간이 쎄다고 느끼는 분들도 있는데, 주문시 양념 조절을 요청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래오래는 은은한 갈릭양과 튼실한 크기에 양의 부족함을 느낄 수 없으며, 짭짤한 소금을 좋아하신다면 지코바 제품도 매우 맛있습니다. 평소 양꼬치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양꼬치킨을 통해 색다른 맛에 도전해보셔도 좋습니다.

 

 

2. 피자

 

치킨 다음으로 인기있는 메뉴는 피자입니다. 요즘은 유명한 브랜드보다는 동네의 맛집이 워낙 많기 때문에 평점을 확인 후 주문하셔도 좋습니다. 야식으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으며, 나름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골고루 들어있는 음식입니다. 

 

제희는 주로 오르새 피자와 피자샵을 즐겨 먹는데, 특히 오르새 피자는 기본 도우가 페스츄리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피자의 뒷 부분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남김없이 드시기 좋습니다. 서브 메뉴로 에그타르트 크기의 콩알피자도 있기 때문에 다른 맛이 궁금하다면 시식용이나 혹은 아이들 용으로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3. 족발

 

세번째로 인기가 많은 야식 추천메뉴는 족발입니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든든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밤에 먹기에 딱 좋은 음식입니다. 단백질과 젤라틴이 풍부하기 때문에 노화 예방과 피부 미용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먹으면서도 다이어트에 대한 죄책감이 상대적으로 덜한 것 같습니다. 족발은 비타민 B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 회복을 도와주며, 풍부한 불포화 지방산은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양을 조절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보쌈

 

치킨과 피자가 짝을 이룬다면 족발과 보쌈도 꼭 함께 먹는 야식 추천메뉴 같습니다. 고기를 어떻게 삶느냐에 따라 돼지의 잡내가 잡히기 때문에, 꼭 평점이 높고 검증된 곳에서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족발과 함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혈관 내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로인해 동맥경화나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과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몸 속의 중금속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황사나 미세먼지 등으로 지친 몸을 위해 야식 메뉴로 선택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5. 라면

 

요즘 주문이 많다보니 기본으로 1시간 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야식이 생각났고 배도 고픈데 기다리기가 힘드신 분들에게 인기있는 메뉴는 바로 라면입니다. 대한민국 국민 대부분이 좋아하는 라면은 비상식량으로 모두 가지고 계십니다. 따라서 본인의 입맛에 맛게 다양한 방법으로 바로 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각 라면 회사마다 다양한 브랜드들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신상품들을 드셔보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에 나온 것들 중 저는 신라면 블랙 두부김치가 상당히 괜찮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컵라면파이기 때문에 봉지라면보다는 육개장 컵라면을 선호합니다. 

 

 

6. 떡볶이

 

떡볶이도 야식 추천메뉴 중 하나입니다. 저는 어렸을때 학교 앞에 있는 분식점에서 먹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느낌이 조금 다른것 같습니다. 체인점 떡볶이들이 주를 이루며, 다양한 사리들로 인해 화려하고 값이 제법 나가는 메뉴가 되어버렸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먹기 때문에 주로 간장이나 까르보나라 베이스의 떡볶이를 주문해 먹는데, 밤에 먹기에 양이 많이 않아 상대적으로 위의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7. 만두

 

야식 추천메뉴로 냉동만두가 있습니다. 전문점에서 갖 쪄서 나온 만두도 맛있지만 야식은 뭐니뭐니해도 냉동 만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찌거나 삶아서 간장에 찍어먹으면 간단하게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물만두로 먹어도 좋습니다.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저희는 비비고 왕교자를 주로 먹습니다. 속이 풍부하고 식감도 좋으며 간도 딱 맛기 때문인데, 물만두로 먹거나 기름에 튀겨 먹으면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식메뉴가 됩니다. 

 

 

8. 닭발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딱 좋은 야식 추천메뉴는 닭발입니다. 모양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지만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쫀득한 식감에 다시 찾게 되는 메뉴일듯 합니다. 예전에는 비닐장갑을 끼고 뜯어먹는 재미가 있었다면, 요즘은 무뼈 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술 안주로도 좋은 요리이기 때문에 밤에 먹으면 그 맛이 더해집니다. 사이드 메뉴인 주먹밥이나 오돌뼈, 계란찜과 함께 먹으면 매운 맛을 중화시킬 수 있어 더 많이 먹게 되니 체중 조절을 하는 분들은 조심하셔야 겠습니다. 

 

 

9. 양꼬치

 

한 밤중에 고기가 땡긴다면 요즘은 삼겹살, 돼지갈비 등도 배달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양꼬치 역시 맛있게 구워서 가져다 주기 때문에 야식 추천메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특히 맥주와 잘 어울리는 고기입니다. 동의보감을 살펴보면 양고기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신장을 보호하는데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지혈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신체 내의 피가 나는 질환 등이 있을때 섭취하면 좋습니다. 철분과 아연이 풍부하기 때문에 빈혈을 개선할 수 있으며, 지방 함유량이 적어 밤에 먹어도 상대적으로 살이 찌지 않는 야식에 적합한 메뉴입니다.

 

 

10. 곱창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는 메뉴는 곱창입니다. 대표 술안주이자 야식 메뉴인 곱장은 외국에서는 먹지 않는 부위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 예로부터 곱창은 원기를 회복시켜주고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식품으로 인식되어 보양식의 하나로 먹어왔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정력과 기운을 회복시켜주며, 위와 비장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과하게 드시지 않는다면 야식 메뉴로 건강에도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10가지 야식 추천메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야식은 출출한 허기를 채우며, 하루동안 쌓였던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잠자기 전 너무 기름지게 먹거나 과하게 먹을경우 소화불량 및 수면 장애, 비만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식하지 않는 선에서 맛있게 드시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9가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출근이나 등교로 바쁜데 아침 식사를 챙겨 먹는것이 쉽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밥과 국, 반찬 등 정식을 차려 먹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요즘은 간단하게 허기를 챙길

kwaziimom.tistory.com

 

칼로리 계산기 어플로 다이어트 식단조절하기 : YAZIO 코치

칼로리 계산기 어플로 다이어트 식단조절하기 : YAZIO 코치 길고 긴 연휴가 끝났습니다. 코로나와 함께 집콕만 했던터라 늘어난 체중과 뱃살 관리가 절실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

kwaziimom.tistory.com

 

비타민B 효능 음식 종류 총정리

비타민B 모든것 요즘 면역력이 떨어짐을 심하게 느낍니다. 집에만 있다보니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양제를 챙겨먹으려 알아보던 중 비타민이 우리 몸에 매우 중요한 성분이라는 것

kwaziimom.tistory.com

 

잇몸에 좋은 음식 총정리

잇몸에 좋은 음식 10가지 잇몸 통증이나 치통을 겪어 보신 분들은 구강 건강의 소중함을 누구보다 잘 아실겁니다. 치아 건강이 오복의 하나라고 할 정도도 예로부터 치아와 잇몸은 매우 중요하

kwaziimo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