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정보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황금레시피

반응형

 

본 포스팅은 시원한 국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만점인 백종원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를 정리한 글입니다. 요리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정리했으니 맛있는 식사 준비에 도움되시기를 바랍니다.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보통 맛있는 국을 끓이기 위해서 육수를 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육수팩을 사서 이용하면 보다 쉽게 콩나물국을 끓일 수 있지만 그조차도 번거롭게 느껴지는 분들을 위해서 육수를 따로 내지 않아도 콩나물만 가지고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콩나물국 황금레시피입니다.

 

 

 

  재료

 

5인 기준으로 재료를 준비해보았습니다.

 

  • 콩나물 90g
  • 쪽파

 

  • 국간장 4ml
  • 꽃소금 6g
  • MSG 1g
  • 물 800ml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재료가 준비되었으니 맛있는 백종원 콩나물국 황금레시피 시작합니다.

 

1. 재료손질

가장 먼저 메인 재료를 손질 하겠습니다.

 

콩나물_손질
백종원 콩나물국 - 재료손질

 

양푼에 물을 넣고 콩나물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콩나물 머리부분의 껍질 들을 잘 걸러주시기 바랍니다.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꿀팁 1

보통 콩나물을 손질할 때 머리부분과 뿌리를 떼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콩나물 효능은 대부분 뿌리와 머리부분에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두루 잡기 위해서는 머리와 뿌리를 떼지 않고 함께 콩나물국을 끓이는 것이 좋습니다.

 

쪽파_손질
콩나물국 황금레시피 - 재료손질

 

쪽파도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세척된 쪽파는 적당한 크기로 송송 썰어놓습니다. 만약 쪽파가 없다면 대파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2. 국 끓이기

간단한 재료 손질이 끝났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콩나물국 황금레시피 들어갑니다. 육수를 만들어 끓이셔도 됩니다. 하지만 오늘 방법은 육수 없이 끓이는 방법입니다.

 

물_끓이기
백종원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법 - 육수

 

냄비에 물 800ml, 국간장 4ml, 꽃소금 6g을 넣습니다.

강불에서 끓여줍니다. 간은 소금으로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밖에서 파는 맛을 원한다면 MSG도 이때 넣어줍니다.

 

물이 끓으면 손질해 놓은 콩나물을 넣어줍니다. 살짝 무를때까지만 끓입니다. 너무 오래 끓이면 아삭함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콩나물_넣기
백종원 콩나물국

 

 

간마늘_넣기
콩나물국 황금레시피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꿀팁 2

끓는 물에 고추씨, 생강, 간마늘 등을 넣어주면 더 깊은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이때 만약 건더기가 뜨는 것이 싫다면 육수망을 사용하거나 채를 사용하여 추후 건더기들은 빼주시면 깔끔한 맛의 콩나물국이 완성됩니다.

 

콩나물국_완성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 완성

 

3. 완성

5분정도 끓여주면 간단하고 맛있는 콩나물국이 완성됩니다.

 

콩나물은 치매 예방과 몸 속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약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산성 물질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음주 후 숙취 해소로 먹는것도 이와 같은 콩나물 효능 때문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머리와 뿌리 부분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이부분을 함께 요리해 먹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백종원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이었습니다. 즐거운 식사 되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 백종원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저희집 아이들은 고기보다도 계란을 더 좋아합니다. 그래서 고기집에 가서도 메인 고기보다는 계란찜으로 밥 한 공기를 먹기도 합니다. 건강에 좋은 식품이며 남녀노소

kwaziimom.tistory.com

 

부추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황금레시피

부추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예로부터 기력을 회복시켜주기로 유명한 부추는 인삼이나 녹용보다 더 좋아 양반들의 밥상에만 오르는 귀한 식품이었다고 합니다. 봄부터 여름까지 제철이기 때문에

kwaziimom.tistory.com

 

바지락 해감시키는법 바지락술찜 요리 꿀팁

바지락 해감시키는법 요리 건강을 위해 제철 음식을 찾아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4월하면 꼭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는 바지락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고 좋아하는 조개류의

kwaziimom.tistory.com

 

미나리전 만들기 알토란 세척방법 보관방법 꿀팁

알토란 미나리전 4월 제철음식으로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미나리입니다. 특유의 향과 부드러운 식감때문에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특히 야식 메뉴로 집에서

kwaziimom.tistory.com

 

반응형